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Story/일상 생활 정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33(축제)

by 새모이들 2021. 12. 3.

밤에만 추웠던 날씨가 낮에도 추워진 게 정말 겨울이 왔다는 게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아직도 코로나로 여행업계가 잔뜩 위축되어 있지만, 방역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예전에 비해 규모는 작아졌지만 알차게 행사 준비하면서 전국에서 겨울을 알리는 국내 여행지를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베스트 33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눈으로-뒤덥힌-설악산의-절경
눈덥힌-겨울산

 

겨울 서울, 경기도 가볼 만한 곳(축제장)

서울 빛초롱축제

화려한-불빛으로-밝혀진-문
불빛축제

겨울철 서울시내를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서울 빛초롱축제는 지난 13년간 청계천에서 한지로 만등 조형 등을 주축으로 다양한 빛 조형물을 전시하며 서울을 밝혀왔던 축제입니다. 올해에는 오랜 기간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 와 휴식을 전하고자 '빛으로 물든 서울 힐링의 숲'을 주제로 개최된다고 합니다.

장소: 청계천 일대(청계폭포~장통교), 온라인 동시 진행

기간: 11.26(금)~12.5(일)

입장료: 무료

관악 별빛조명축제

서울 겨울밤의 특색 있는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중 하나인 별빛내린천에서 진행되는 관악 별빛조명축제는 사랑과 축복의 루미나리에가 아름답게 펼쳐지고, 강감찬 장군과 귀여운 토끼 조형물들을 산책로를 따라 걸을며 아름다운 음악소리와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빛 내린천을 따라 이어지는 신원시장, 관악 종합시장, 서원동 상점들의 다양한 음식들을 관람 후에 즐기는 것은 또 다른 별미입니다.

장소: 서울 관악구 도림천 봉림교~신림교

기간: 11.23(화)~12.14(화)

입장료: 무료

롯데월드 미라클 윈터

겨울 로맨틱의 테마파크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롯데월드에서 겨울 시즌 축체를 미리 오픈하며 크리스마스 축제의 열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트리와 로맨틱한 캐럴과 다양한 퍼레이드와 공연으로 낭만 가득한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즐겨보세요.

장소: 롯데월드 어드벤처

기간: 11.26(금)~12.31(금)

입장료: 홈페이지 참조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포천에서는 매일 밤, 어둠이 찾아오면 작은 불빛들이 만들어내는 동화 같은 세상이 만들어진다.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매일 밤 불빛동화축제라는 동화 속 세상으로 초대하며, 누구나 불빛 세상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아름다운 불빛조명과 야경들을 준비하고 있어요.

장소: 포천 허브아일랜드

기간: 1.1(금)~12.31(금)

입장료: 7000원

퍼스트 가든 빛 축제-별빛이 흐르는 정원

반짝이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유럽풍 정원을 장식한 별빛축제를 365일 운영하고 있는 퍼스트 가든에서 얼어붙은 겨울밤을 녹이고 로맨틱한 겨울밤을 만들어보세요.

'별빛이 흐르는 정원'이라는 슬로건으로 2만 평이 넘는 규모의 테마정원을 은하수를 담은 별자리 여행처럼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은 별빛축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자수화단의 몽환적인 별빛, 토스카나 광장의 이국적인 별빛, 로즈가든을 정렬적인 별빛들과, 생명의 희망을 담은 바오밥나무 별빛, 나비정원 별빛 등 다양한 테마정원들이 스토리를 담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장소: 퍼스트 가든

입장료 대인 10,000원 소인 9,000원

오색별빛정원 전

경기도의 대표적인 정원인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매년 동절기에 개최되는 '오색별빛정원전'은 10만여 평의 야외 정원과 수목원 내 전 정원을 밑그림 삼아 친황경 소재의 LED 전구를 사용하여 화려한 빛의 축제가 펼쳐집니다.

인공적인 조명 속에서도 한국 자연의 미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자연과 빛의 조화를 추구하며 국내 최초로 시도된 새로운 빛의 풍겨으로 유명해 매년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장소: 경기 가평군 아침고요 수목원 내 주요 정원

기간 12.03(금)~03.14(월)

입장료: 대인 9,500원/소인 6,000원

안산 별빛마을 애니멀 & 하트 빌리지 빛 축제

안산시를 지나는 고속도로 변에 한적하게 위치한 도심 속 숲에서 200여 마리의 실사이즈 동물 조형물들과 자연과 조화되는 별빛이 내린 정원을 만들어 가족과 연인들이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소: 안산 별빛마을

기간: 01.01(금)~21.31(금)

입장료: 대인 7,000원/소인 5,000원

동인천 낭만시장

한때 인천에서 가장 붐비었던 동인천에, 그때 그 시절로 함께 떠나는 겨울 추억여행인 지역특화관광축제 동인천 낭만시장이 오픈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먹거리 시장이 오픈하지는 않았지만, 지역상품을 파는 곳이 있고, 과거를 추억하는 콘셉트답게 과거 1960~2000년대 물건이나 지나간 시절 이야기들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장소: 동인천역 북광장 일원

기간: 11.13(토)~12.26(일) 17:00~22:00

입장료: 무료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 파크

매일 밤 약 30만 평방이 터의 넓은 공간이 거대한 빛의 공연장으로 변신해 환상적인 분위기의 라이트닝 공연이 펼쳐집니다. 서울랜드의 상징 '지구별'에서 3D 맵핑과 음악이 이루어진 공연이 진행되며, 특히 6m 크기의 국내 최대 규모 미러볼이 등장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장소: 서울랜드
기간: 01.01(금)~12.31(금)

입장료: 홈페이지 참조

미추홀 원터 마켓

인천의 대표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의 축제인 '미추홀 원터 마켓'은 지난 2018년부터 꾸준히 진행되온 행사입니다. 올해도 코로나로 인해 주안역 광장 내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원터마켓 포토존 등의 크리스마스 경관조명을 조성하고 운영할 예정입니다.

장소: 인천 미추홀 구 주안역 남광장 일원

기간: 12.04(토)~01.28(금)

입장료: 무료

 

겨울 경상도 가볼 만한 곳(축제장)

네이처파크 미라클 크리스마스

올해도 어김없이 네이처파크에 미라클 크리스마스가 돌아왔습니다. 미라클 크리스마스는 작년보다 더 다양한 이벤트와 다양한 먹거리와 포토존, 그리고 귀여운 겨울 동물들을 과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소: 스파밸리
기간: 11.20(토)~01.02(일)

입장료: 대인 18,000원/소인 16,000원 

이월드 미라클 원터 나이트

올해도 9회째 개최되는 미라클 원터 나이트는 오직 겨울의 이월드에서만 볼 수 있는 화려하고 로맨틱한 별빛축제로 비비가 안내해주는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광장을 시작으로, 자이언트 산타 비비, 로맨틱 빛 장미 언덕, 메가 문, 천국의 계단 등 13만 평에 펼쳐진 100여 개의 인기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소: 대구 이월드

기간: 11.20(토)~02.28(월)

입장료: 홈페이지 참조

부산 국제 아트페어

문화의 도시 부산의 중심에서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부산 국제 아트페어는 국내외 유명한 250여 명의 아티스트들이 3천여 점의 넘는 작품을 전시하고 출품하는 아시아의 유일한 열린 미술장터입니다.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 채널을 통해 전시되며, 한국을 비롯하여 인도, 중국, 러시아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소: 벡스코 제2전시장

기간: 12.02(목)~12.06(월)

요금: 일반 10,000원/학생 5,000원

해운대 빛 축제

해마다 겨울이 되면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곳인 해운대 일월에서 빛 축제가 개최됩니다. 올해로 8회 차를 맞이하는 해운대 빛 축제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화려한 개막식을 올렸습니다.

낮보다 밤이 더 이쁜 해운대에서 해변가를 걸으며 조형물들을 감상하고, 해운대 시장 골목에서 다양하고 맛있는 야식들도 먹어보세요.

장소: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 광장, 해운대시장, 온천길 일원

기간: 11.27(토)~02.02(수)

입장료: 무료

부산 불꽃축제

세계 불꽃축제 중 하나 닌 부산 불꽃축제는 매년 가을밤 광안리해수욕장의 하늘과 바라를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가을에 개최하지 못하고 12월 크리스마스이브부터 시작해서 8일 동안 부산 곳곳에서 불꽃이 쏘아진다고 합니다.

부산 불꽃축제의 명성과 규모답게 행사를 한다면 아무리 통제해도 넘쳐나는 인파들의 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산 전역으로 규모를 축소시켜 사람들이 집중되는 것을 피하려 하는 거 같네요.

장소: 동부산, 서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원도심, 송도 해수욕장 등 부산 전역

기간: 12.24(목)~12.31(금)

입장료: 무료

 

울산 국제영화제

영화제 축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울산 국제영화제 소식이 반가우실 거 같네요. '청년의 시선'을 가진 전 세계 영화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울산 국제영화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제작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울산광역시의 제작지원으로 선정된 35편의 단편영화가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됩니다.

장소: 울산문화예술회관, 울산 관내 영화관

기간: 12.17(금)~12.21(화)

입장료: 무료

진주 남강 유등축제

진주대첩의 역사와 함께 이어져온 진주 유등축제는 특별한 역사화 함께 이어져 내려오는 빛 축제로 가을밤의 남강을 아름답게 수놓았습니다. 올해 가을에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개최하지 못하다가 겨울에 개최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해가 지기 시작하면, 남강의 잔잔한 물결 위에 호랑이, 봉황, 용, 거북이, 연꽃 등 다양한 모양의 수상 등이 전시되며, 수상 불꽃놀이와 워터 라이팅 쇼 등이 펼쳐지는 등 화려한 볼거리가 제공됩니다.

장소: 진주성 및 남강 일원

기간: 12.04(토)~12.31(금)

입장료: 무료

거창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깊어가는 겨울이 늦기 전에, 예수 아기의 탄생의 기쁨과 함께, 소중한 당신과 가족의 행복과 나눔이 있는 축제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며 거창에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럴과 형형색색의 빛을 통해 아기 예수 탄생을 축하하며, 희망과 축복이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과 축복을 전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빛의 메시지를 전파한다고 합니다.

장소: 거창 군청 앞 및 문화광장

기간: 12.05(일)~01.09(일)

입장료: 무료

밧줄을-타고-올라가는-모습의-산타
산타마을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축제

동화마을과 어울려진 산타마을 로바니에미 빛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청도 프로방스에서는 겨울밤이 되면 화려한 빛 축제와 크리스마스 축제가 어우러져 환상의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를 비롯해 다양한 조형물들이 산타마을을 조성하고 있고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소: 경북 청도군 청도 프로방스 토포 랜드

기간: 11.19(금)~01.23(일)

요금: 대인 9,000원/소인 5,000원

경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추운 겨울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경주 반려동물 문화축제에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급속 성장하면서, 올바른 펫 컬처 조성과 확립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대는 반려동물 축제입니다. 경주에서 신라시대의 아름답고 예스러움 유적지들을 같이 관람해보세요.

장소: 경주 실내체육관

기간: 12.11(토)~12.12(일)

입장료: 무료

 

겨울 충청도 가볼 만한 곳(축제장)

대한민국 와인축제

대한민국 와인 1번지 영동군에서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한 와인축제를 대신해 연말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영동의 유명한 관광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시음행사와 이벤들 온, 오프라인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장소: 월류봉, 송호관광지, 와인터널, 온라인 동시 진행

기간: 10.30(토)~12.30(목)

입장료: 무료

장승마을 빛 축제

장승마을 테마파크에 내에 조성된 조각공원과 소나무 등에서 친환경 오색 LED 등을 설치하고 운영되는 장승마을 빛 축제는, 300여 그루 소나무에서 떨어지는 스노우 램프의 공간 연출로 장관을 이루고, 펜션의 지붕과 기둥, 카라반까지 모두 별빛을 품고 있습니다.

겨울에만 만나는 다른 빛 축제와는 달리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공원 곳곳에 설치된 조각들과 장승들이 어울려 매일 밤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장소: 장승마을

기간: 01.01(금)~12.31(금)

입장료: 주간, 대인 3,000원/ 소인 무료. 야간, 대인 9,000원/소인 7,000원

태안 빛 축제

복잡한 도심에서 멀지 않지만, 한적하고 넓을 갯벌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태안에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밤 풍경에 빠져들 수 있는 태안 빛 축제 행사가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바닷가라 해가 떨어지면 체감온도가 더 떨어질 수 있으니, 방문 시에는 옷을 두텁게 입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장소: 태안 빛 축제

기간: 01.01(금)~12.31(금)

요금: 대인 9,000원/어린이 7,000원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거대한 얼음분수로 만들어진 알프스 성에 동화나라 캐릭터들이 모여 함께하는 칠갑산 겨울나라에서 펼쳐지는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는, 어둠이 내리면 반짝반짝 빛나는 은하수 별빛으로 옷을 갈아입고 연인들과 가족들 아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합니다.

거대한 얼음분수 포토존에서 SNS에서 핫한 사진도 찍어가시도 다른 얼음 조형물들과도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

장소: 청양 알프스마을

기간: 01.01(토)~02.13(일)

입장료: 7,000원

 

겨울 전라도 가볼 만한 곳(축제장)

전라감영이 돌아왔다, 시즌3

전라감영이 돌아왔다는 조선왕조 500년 동안 전라도와 제주도의 정치, 경제, 문화를 아우른 최고의 통치기관 '전라감영'에서 조선을 스토리텔링하고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야외 방탈출, 범죄 추리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전주의 역사를 체험과 공연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이 참여해서 함께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장소: 전라감영 일원

기간: 10.08(금)~12.26(일)

입장료: 무료

 

 

겨울 강원도 가볼 만한 곳(축제장)

고니골 빛 축제

얌 장롱가로 유명한 고니골의 양잠 테마단지에서는 겨울 비수기 동안 자연과 빛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LED 등과 불빛을 이용해서 주변 시민들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좋을 추억과 힐링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원주시 고니골의 양잠농가를 알리는데 뜻을 두고 빛 축제를 하며,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 등 겨울철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소: 양잠 테마단지 내

기간: 11/20(토)~02.06(일)

입장료: 대인 5,000원/소인 3,000원

오크밸리 3D 라이팅쇼 

아름다운 조명과 신비한 이야기가 넘치는 환상적인 나라가 밤만 되면 펼쳐지는 오크밸리 3D 라이팅쇼 '소나타 오브 라이트'는 아름다운 빛의 연주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낭만적으로 이끌며, 빛나는 발자국을 따라 오크밸리 조각 공원을 따라가며 야간 산책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조명을 설치한고 화려한 볼거리로 연출된 테마 산책길은 약 1.4km의 구간에 5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어, 1시간 정도 천천히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숲의 나무와 돌을 배경으로 3D 맵핑을 한 메인 쇼에서는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므로 꼭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장소: 원주 오크밸리 소나타 오브 라이트

기간: 01.01(금)~03.31(목)

입장료: 대인 20,000원/소인 15,000원

양양 해맞이 축제

한국의 3대 일출 명소인 강원도 양양에서 매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며 열리는 양양 해맞이 축제가 올해도 개최된다고 합니다.

양양 해맞이 행사는 이틀에 걸쳐 낙산사의 범종 타종식, 연등 달기, 신년법회를, 동해신묘의 제례 봉행, 낙산해변의 해넘이 축하공연, 불꽃놀이, 연날리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소: 양양군 일대(낙산사, 낙산해변, 동해신묘 등)

기간: 12.31(금)~01.01(토)

대관령 눈꽃축제

눈으로-뒤덥힌-대관령과-나무-한그루
눈의도시-대관령

겨울의 대표하는 눈의 도시 대관령에서는 매년 겨울이 되면 눈과 겨울의 즐길 수 있는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역사가 있는 축제는 어느덧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 롤 발전했네요.

거대하지만 정교하게 다듬어진 눈으로 만든 다양한 조형물들과 대관령 사람들의 생활과 전통문화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장소: 대관령면 횡계리 송천 일원(대관령 눈꽃축제장)

기간: 01.21(금)~01.30(일)

입장료: 미정

 

 

겨울 제주도 가볼 만한 곳(축제장)

제주 국제관악제

한국전쟁 이후 어려웠던 시절에 금빛 나팔소리로 제주사람들의 애환을 달래며 시작된 제주의 관악은 1995년에 소규모 앙상블 형식의 축제로 시작되었으며, 관악만을 특화로 진행하는 공연과 콩쿠루의 용화를 통해 관악의 예술성과 전문성, 대중성 등을 고루 갖춘 한국의 대표적인 음악축제이자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고 주목하는 축제입니다.

장소: 제주아트센터 및 제주도내 일원

기간: 12.03(금)~12.07(화)

입장료: 무료 

휴애리 동백축제

제주도 남쪽 휴애리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인 휴애리 동백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을 위해, 공원 곳곳에 감성이 듬뿍 담긴 포토존을 많이 준비해, 화려하고 정렬적인 동백꽃과 같이 반길 것이라고 하네요. 지치고 답답했던 마음을 위로받고 힐링하면서 동백축제에 참여해 보시고, 제주 겨울 특산품인 제주감귤체험도 함께 즐겨보세요.

장소: 제주 서귀포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기간: 11.12(금)~12.31(금)

입장료: 대인 13,000원/소인 9,000원

제주 허브동산 '별빛 놀이'

제주 허브동산은 2만 6000평의 대단지 농원에 150여 종의 허브와 각양각색의 다양한 형태의 정원이 있는 테마공원입니다. 2016년 500만 개 이상의 조명과 3D 맴 핑으로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쇼 '미디어 파사트' 공연으로 새롭게 단장한 단장 해 제주도의 야간 별빛축제의 명소로 발돋움했습니다.

야간 별빛 놀이의 매인인 미디어 파사드 공연은 7시, 8시 2회 진행됩니다.

장소: 제주 허브동산 파크 내

기간: 01.01(금)~12.31(금)

입장료: 성인 12,000원/어린이 9,000원

마노르 블랑 동백꽃 축제

매년 겨울에 동백꽃 축제가 열리고 있는 마노르 블랑에서, 올해는 더욱 특별한 동백꽃 축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작년에 새로 개장했던 동백 스케치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엄청난 규모의 동백꽃들이 4000여 평 정원 속에서 다양한 산책로 속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산방산과 송악산 사이로 보이는 제주도의 푸른 사계 앞바다와 형제섬의 환상적인 배경을 동백꽃과 함께 사진을 찍어 인생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장소: 제주 서귀포 마노르 블랑

기간: 11.26(금)~01.31(월)

입장료: 1인 1 음료/소인 4,000원 

 

국내 겨울에 가볼만한 곳중에서 여행지에서의 추억들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축제가 진행되는 곳 베스트 33을 알아봤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같이 아쉽게도 코로나의 여파로 규모가 많이 줄어들고, 축제가 진행되지 못하는 곳들이 많은데요. 내년 봄부터는 코로나가 종식이 되서 다양한 지역 축제들이 다신 문을 열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