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Story/일상 생활 정보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과 가격, 스펙은?

by 새모이들 2021. 12. 31.

2021년은 폴더블 폰의 전성기라고 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의 폴더블 2종의 인기가 상당한 가운데, 아이폰 유저들도 폴더폰으로 유입시키고 있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갤럭시 Z 플립 3의 출시일과 가격, 스펙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 갤럭시 Z 플립3 알아보기

전략적인 홍보와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흥행몰이에 성공할 갤럭시 Z 플립3의 출시된지도 어느덧 몇 개월이 지나면서 다양하고 솔직한 평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고 이 모델만은 특징들은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Z플립3 장점

갤럭시 Z플립3의 매력포인트이자 최대 장점은 바로 반으로 접히는 기능입니다. 펼치면 일반 스마트폰 사이즈로, 접으면 콤팩트한 사이즈로 큰 디스플레이가 가진 장점과 소지하기 편리한 휴대성이란 매력을 같이 지니고 있습니다.

펼쳤을때-넓은-화면을-보여주는-갤럭시z플립3
갤럭시Z플립3

Z플리3는 펼치면 6.7인치라는 화면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로 영화를, 고사양의 게임들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1의 화면이 6.2인치, S21+의 화면이 6.7인치, S21울트라가 6.8인치인 것을 비교하면 얼마나 큰 화면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접었을 때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하고 귀여운 사이즈로, 바지 주머니나, 속주머니, 여성분들은 작은 백 등에 넣기에 충분합니다.

샤넬-컬럭를-가지고-있는-콤팩트한-갤럭시-Z플립3-크림
갤럭시Z플립3-크림

색상은 4가지 색이 있으나, 많은 분들이 유독 크림 컬러를 선호합니다. 바로 블랙과 크림의 조화 때문인데요. 이는 명품 샤넬 화장품의 컬러 조합이기 때문이죠. 로고만 없을 뿐이지 꼭 화장품 콤팩트 같은 느낌이 들는 이런 여심을 자극한 컬러 라인은 득한 아이폰 오너들의 마음을 많이 흔들어놨다는 평가입니다.

갤럭시 Z 플립3은 플립을 열지 않고도 48.2mm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메시지 확인이나 음악 재생, 사진 촬영 같은 다양한 작업들을 간단한 터치만으로 해당 앱들을 바로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폴더블 최초로 방수 지원이 돼, 여름철 물놀이나 수영장에서도 부담 없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Z 플립 3 단점

디자인은 예쁘지만 단점도 있죠. 메모리는 8GB 단일 램이고, 저장공간도 256GB에 메모리 업그레이드나 외장형 메모리 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가장 아쉬움을 드러내는 부분은 배터리 타임입니다. 반으로 접히는 구조상 배터리 용량 자체가 주는 한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기술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어야지, 무턱대고 배터리 용량을 늘린다면 두꺼워진 Z 플립의 디자인이 주는 악영향이 더 클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방열 성능이 부족해서인지 삼성 Dex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아직까지 USB 2.0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Z 플립 스펙

기종 갤럭시 Z 플립3
모델번호 SM-F716N
모바일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88
스토리지 256GB
메모리 8GB LPDDR5
카메라 전면 10MP 카메라
후면 12MP+12MP 카메라
디스플레이 전면 1.9인치
메인 디스플레이 6.7인치 22:9비율
가격 1,254,000원(자급제 기준)
무게 183g
색상 팬텀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자급제 기준)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과 가격

갤럭시 Z 플립3는 올해 8월 초에 언팩행사를 한 이후 8월 27일에 출시되어 판매 중입니다. 전작은 작년 9월에 출시되었는데, 약 한 달 정도 빨리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갤럭시 노트가 출시되지 않아 출시일이 일찍 당겨진 것으로 보입니다.

크림색-갤럭시Z플립3
갤럭시-Z-플립-3

가격은 전작 가격 대비 확 낮아졌습니다. 전작 가격은 출고가가 165만 원이었는데, 이번 갤럭시 Z 플리 3의 가격은 40만 원 정도 낮아진 1,254,000원입니다. 여기에 카드 할인이나 공시 지원금까지 높게 책정되어 있어 가격 이적으로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자급제폰 싸게 사는 방법

 

자급제폰 싸게 사는 방법

최근 들어 자급제폰에 대한 관심과,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자급제폰의 높은 가격에 부담이 되기 마련이죠. 그래서 휴대폰을 최대한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

allstory-world.tistory.com

 

Z 플립3 총평

갤럭시 Z 플립 3는 전작과 대비 더욱 얇아져서 휴대성과 디자인이 둘 다 잡았다고 봅니다. 또한 갤럭시 S21가 비교해도 전혀 손색 업는 스펙과 낮아진 가격 대, 그리고 전작보다 4배다 더 넓고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와 간편한 인터페이스 등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종합적으로 판단해보면 이번 갤럭시 Z플립 3은 기능보다는 '디자인'에 좀 더 초점을 맞추었지만 '실용성'도 놓치지 않은 제품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