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Story/일상 생활 정보

30평대 이사 견적 문의와 비용 그리고 선택

by 새모이들 2021. 6. 4.

안녕하세요. 어느덧 지금 거주하는 곳에서 생활한지도 2년이 다 되어가네요. 역시 자기 집에서 생활하지 않는 이상은 2년마다 떠돌이 생활을 해야되는건 어쩔수 없나봐요..그래도 이번에는 긴 방황을 끝내고, 자가 집으로 이사를 가니 기쁜 마음으로 준비를 해야겠죠? 지금 살고 있는 곳은 경기도 용인에 있는 30평대 아파트에요. 이사 날짜는 7월 8일로 비용이 다소 비싸지만 손없는 날로 정했답니다.

그동안은 이사할때는 한곳 정해서 이사 견적 받고 거의 그곳에서 이사를 해왔어요, 평수도 20평대고 아이들도 없어서  비용이100만원 초반대로 이사를 다녔는데, 이번에는 사정이 크게 다르죠. 아이둘에 엄청나게 짐이 늘어나있는 상태여서, 비용이 짐작이 안되어서 여러군데에서 견적을 받고 결정했답니다. 하지만 여러 업체를 알아보고 연락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요세 비교 견적 업체 알아봐주는 미소에 신청하고 기다렸어요.

이사 견적 신청하기

미소-이사견적

미소에 가입해서 기본 정보와 이사 희망 날짜를 기입하니, 얼마 지나지 않아서 견적 가능한 이사 희망 업체게 평정과 함께 알람이 왔어요. 30분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3~4군대 업체에서 연략이 오고 방문 가능한 날짜들을 잡았어요. 미소를 이용해서 정말 편하게, 업체와 연락하고, 평점을 보면서 원하는 업체와 견적을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견적 예약는 다음날부터 업체랑 시간을 조율해서 잡았어요, 하루 날 잡고 비용 견적만 받으면 좋았겠지만, 업체의 가능한 시간도 제한적이라 3일에 걸쳐서 총 5군대에서 견적을 받았어요, 그중에서 한군대는 미소 말고 제가 직접 연락한 곳이였어요.

30평대-이사-비용-견적서
30평대-이사-비용-견적서

이사 비용 견적 받기

몇일 동안 방문 견적을 받은 견적서들이네요. 계약하지 않은 업체들의 견적서도 있어서, 상호나 개인정보는 다 가릴께요.

업체들의 가격은 조금씩 달랐지만, 차이는 크지 않았어요.

이사업체들이 말하는 총견적물량은 대략 50~55CBM 사이로 측정이 되었네요. 집안에 있는 가구나 가전 그리고 짐의 양의 따라 측정되고, 이 물량을 가지고 이사 차량 크기와 가격이 대략적으로 나온다고 말하더라고요.

거리는 경기에서 인천으로 이동하며 약 60~70km, 필요 차량은 7.5톤~8톤, 필요 인원은 5~7명, 가격은 2,200,000원에서 2,500,000만원이였어요.

24평 살때는 인원이 4명에 차량도 5톤 차량 하나면 충분했는데, 이제는 거의 5톤 차량 두대가 필요하네요. 가격은 싼곳과 비싼곳은 30만원 정도 차이가 났어요. 하지만 살펴보면 인원수에 따라 가격이 차이난다고 볼수 있어요.

이사견적 가격

A업체는 220만원에 5명의 작업인원, B업체는 240만원에 6명의 작업인원(이곳은 사다리차 인원까지 작업인원에 포함시키더라고요), C업체는 240만원에 무려 7명의 작업인원(하지만 2분은 외국인이였어요), 마지막 D업체는 250만원에 6명의 작업인원이 온다고 했어요. 기본서비스 제공은 업체마다 비슷했고, 이제 중요한 결정만 남았네요.

 

이사 업체 결정

이번 이사때는 어린 아이들이 2명이나 있어서 이사후에 몇일동안 뒷정리 할 상황이 안되서 업체에서 해주는 뒷정리가 우선순위였어요.. 뭐 포장이사라 짐싸고 푸는거는 비슷할테지만  이사온 집에 짐 정리 해주는것은 많은 여러번 이사하면서 많이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후기중에서 마무리가 깔끔하고, 또 그렇게 진행되기 위해선 다소 비싸더라도 사람수가 많아야 일이 잘 진행된다 생각해서 D업체로 최종 결정 했어요. 가격은 견적 본곳중에어 가장 비싸지만, 그만큼 프리미엄 팀으로 신청하였고, 인원도 6명이 오셔서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해주실거 같우 기대감이였어요. 과연 후기만큼 잘 해주시는지는 7월 이삿날 알게 되겠죠..
그럼 이사하고 이사업체 후기로 다시한번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