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Story/일상 생활 정보

갤럭시 S21 FE 출시일, 가격, 스펙, 사전예약

by 새모이들 2022. 1. 4.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갤럭시 S21 FE의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 스펙, 그리고 사전예약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갤럭시 S21 FE 출시일 및 사전예약
    -갤럭시 S21 FE 출시일
    -갤럭시 S21 FE 사전예약
   2. 갤럭시 S21 FE 가격과 스펙
    -갤럭시 S21 FE 가격
    -갤럭시 S21 FE 스펙
   3. 갤럭시 S21 FE 특징

출처-letsgodigital

오랜시간 출시설만 떠돌면서 소문만 무성했던 삼성의 갤럭시 S21 FE가 이번에는 공식 언팩 행사 일정이 확정되면서 다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하도 출시하지 않아서 무산된 거 아니가 하는 의심과 불신이 머리끝까지 차던 차에 발표된 행사라 더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삼성 갤럭시 S21 FE 출시일 및 사전예약

-갤럭시 S21 FE 출시일

새해 삼성의 갤럭시 S21 FE가 올해 첫번째 타자로 공식 출시된다고 알렸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하나인 S21 팬 에디션(FE)이 오는 5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CT 전시회인 'CES 2022'에서 공개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또한, S21 FE는 오는 11일 공식 출시되다고 하였으며, 출시 국가는 시장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번 출시설은 지난달 삼성전자 아랍에미리트공식 홈페이지에 모델 정보가 등록된 이후 ICT 전시회에서 언팩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뜬소문이 아니라. 반도체 부족 등 공급망 문제로 출시 무산설까지 나오던 제품이라 가성비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보급형 모델을 기다려오신 분들에게 큰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국내 출시일정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21 FE 사전예약

삼성전자 아랍에미리트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모델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만, 아직 국내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모델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고, 사전예약 또한 진행한다는 안내조차 없습니다. 아무래도 언팩 행사 전이다 보니, 조금은 조심스럽게 진행하려고 하는 거 같습니다. 사전예약과 관련해서는 언팩 행사 후에 다시 한번 찾아봐야 할 거 같습니다.

사전예약 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대행사나 사설 대리점에서 운영하는 사전예약 알람 신청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2. 갤럭시 S21 FE 가격과 스펙

- 갤럭시 S21 FE 가격

삼성에서는 이전에 출시한 갤럭시 S20 FE에 대한 높은 소비자 호응과, 스마트폰 시장에서 500달러대와 600달러대가 가장 큰 시장이면서 소비자를 가장 많이 모을 수 있는 가격대이기에 이번 갤럭시 S21 팬 에디션의 가격도 699달러로 책정했다고 합니다.

또한, 소비자 가격은 저렴하지만 일부 부품 원가가 절감된 요인이 높아 갤럭시 S21 시리즈와 유사한 스펙의 FE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 갤럭시 S21 FE 스펙

갤럭시 S21 FE 5G는 갤럭시 S21 시리즈와 동일한 5나노 기반의 엑시노스 2100과 퀄컴의 스냅드래건 888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국가별로 다르게 탑재될 계획이며, 이전 갤럭시 S21 시리즈이 경우에도 유럽 국가에는 엑시노스 2100이 미국에는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되었습니다.

메모리 또한 갤럭시 S21과 동일한 제품이 탑재되었는데요. 6GB RAM,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모델과 8GB RAM, 25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모델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1 FE 5G는 7.9mm 두께의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무게는 S20 FE보다 23g 가벼운 177g으로 나왔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4형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를 적용해 동영상이나 게임 플레이 시 몰입감을 높여주며 240Hz의 빠른 터치 응답률과 12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4500 밀리암페어 시(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카메라는 망원 렌즈가 800만 화소로 S21의 6400만 화소에 비해 많이 떨어지지만, 광각(1200만), 과 초광각(1200만) 카메라 화소는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도 3200만 화소에 인공 지는(AI) 페이스 복원 기능을 넣어 고품질의 셀프 카메라 촬영도 가능합니다.

 

3. 갤럭시 S21 FE 특징

4가지-색상으로-출시될-삼성-갤럭시-S21-FE
출처-letsgodigital

갤럭시 S21 FE는 올리브, 라벤더, 화이트, 그래파이트 등 네 가지 색상으로 나왔으면, 올리브 색상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처음 적용되는 색이라고 합니다. 녹색 계열로 이전에 민트 그린이 있었지만, 올리브는 이보다 더 화사한 느낌이 강하다고 하며, 라벤더 색상 또한 작년 8월에 출시된 갤럭시 Z플립 3에서 MZ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던 색상 중 하나라고 하니 다채롭고 화사한 색상을 좋아하는 분들의 취향을 저격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1에 삼성전자 '원 UI4'를 적용, 홈 화면, 아이코느 알림, 배경 화면 등을 자신의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보안과 사생활 보호 기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카메라는 보급형 스마트폰에 비록 800만 화소지만 망원 카메라가 장착 되었다는 것도 눈여겨 볼만한 것이며,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활용해 스마트폰의 전, 후면 장면을 촬영할 수 있는 '듀얼 리코딩'기능도 제공합니다.

갤럭시 S21의 배터리 용량보다 500mAh 높은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에, 최대 25와트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단 30분만 충전해도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한점도 FE의 특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기다리다 지치신 분들이 많은 실 텐데, 비록 국내에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언팩 행사와 해외 출시일 확정으로 다시금 기대감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네요. 그래도, 그동안 기다린 만큼 조금만 더 기다리면 국내에도 출시일과 사전예약이 진행될 거라 생각하며 갤럭시 S21 FE의 출시일과 가격, 스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갤럭시 S22 출시일, 가격, 스펙, 사전예약

 

갤럭시 S22 출시일, 가격, 스펙, 사전예약

내년 상반기에 언팩과 출시가 예정인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렌더링에서는 갤럭시 S22가 S시리즈 본연의 모습을 찾아가는 모습이고, 노트 시

allstory-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